날씨가 쌀쌀 하다보니 최근들어 자꾸 얼큰한 음식이 땡긴다.

음식이야 매번 땡기는 것이긴 하지만 -_-; 특히 매운 음식이 땡기기에 매운갈비찜을 파는 곳을 검색해 보았다. 물론 포장음식으로~

그리고 찾아낸 곳이 바로 종로 매운갈비찜!!

 

 

종로타워 뒤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이런 자그마한 식당이 나온다.

가격은 소갈비찜 14000원, 돼지갈비찜 11000원

테이블은 대략 6~7 테이블 밖에 없는 소규모이고, 두 분이서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. 초저녁인데도 불구하고 만석!! 밖에서 쳐다보다가 지나가는 사람도 종종 보였다.

매운돼지갈비찜 2인분을 포장하기로 결정!

맵기는 중간매운맛에서 조금 더 맵게 해달라고 요청했다.

 

 

 

 

포장 내용 구성 : 매운갈비찜, 당면, 김, 어묵볶음, 콩나물

 

갈비찜만 포장해서 주실 줄 알았는데 몇 가지가 딸려왔다. 주로 매운맛을 다스리기 위한 밑반찬 인듯..

 

 

냄비에 담아보니 이런 그림이 나온다. 겉으로는 갈비가 많이 보이지 않지만 국물 안쪽에 숨어있다.

 

 

평가

일단 맛은 괜찮았다. 야채와 고기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있고, 당면을 넣으니 그 맛이 배가 되었다. 단지 아쉬운 점은 내가 매운음식을 잘 먹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맵지 않았다. 여성분들이 드시기엔 적당히 맛있게 매운정도.... 중간보다 약간 더 맵게 했는데 이정도라면 아주 매운맛을 도전해 봐도 좋을 듯 싶다. 참고로 나는 아주 매운 음식이 땡길때 가끔 불닭볶음면에 청량고추를 넣어 먹으니 드시는 분들은 알아서 매운맛을 조절해 달라 부탁하면 될 것이다.

맛과 포장구성에서는 만족이다. 단지 정말 매운맛을 즐기고 싶어서 드시는 거라면 아주 매운맛에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린다.(너무 매우면 물을 좀 부어서 먹으면 되니까..) 

 

 

 

Posted by 김뷁
,